MY MENU

Q&A

제목

나는 이제 호남인에 대한 부채의식과 애정을 접습니다.□

작성자
nowheart
작성일
2017.12.2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95
내용

나는 경남에 살고 있는 60대 초반 주부입니다. 그동안 민주화를 위해서 희생하고 소외되었던 호남인에 대하여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살아왔습니다. 호남과 관계된 일에는 항상 호남편을 들고, 호남사람을 변호하고 투표도 2번만 찍어왔습니다. 그래서 지역선거에서 내가 찍은 후보가 당선되는 일은 한번도 없었습니다.그러므로 노무현 대통령때 장관 등 누릴 것은 다 누려왔으면서도 친노패권주의 타파, 문재인의 호남 홀대라고 하는 선동하는 퇴물 정치인도 이해가 안되고, 그 선동에 말려들어서, 스스로 고립을 선택하고 호남 자민련을 만든 호남인들도 도저히 이해가 안됩니다. 지금껏 주변사람들의 비아냥에도 불구하고 2번당을 변호하고 찍어왔던 나는 배신감을 느끼며,이제 호남에 대한 부채의식과 연민과 애정을 접습니다.

온라인카지노
논리와 상식은 다르다.(하버드) 생각하는 사람처럼 행동하라. <00> 광명이다.(위고)" <00> 선한 사람이 되라. 그러면 세상은 선한 세상이 될 것이다.(힌두교 속담) In giving advice 양심은 어떠한 과학의 힘보다도 강하고 현명하다.(라데이러) 최고급 회개란 과거의 죄를 청산하고 똑바로 행동하는 것이다.(윌리암 제임스) 인생을 해롭게 하는 비애를 버리고 명랑한 기질을 간직하라.(세익스피어)
◆◐<00> 은혜를 입은 자는 잊지 말아야 하고 베푼자는 기억하지 말아야 한다.(피레 찰론) 인간은 환경을 창조하고 환경은 인간을 창조한다.(밝은 사회)
▷ 인생이란 불충분한 전제로부터 충분한 결론을 끌어내는 기술이다. 친구들을 불신한다는 것은 그들에게 속은 것보다 더 수치스러운 일이다.(로셔푸코) 뭉치면 서고 자신을 알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진정한 현인이다.(초서)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